사물인터넷국제전시회 2016 참석
— 2017년 1월 3일
593
지난 2016년 10월 12일(수) ~ 14(금)에 서울 코엑스 3층 C홀에서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아임넷에서는 해마다 참석하는 행사로 IoT에 대한 보안 동향 및 새로운 적용분야 조사차 참석하고 있습니다. 필자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동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작년에 다녀왔던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에서는 어떤 가능성에 대해 보여주는 전시회 느낌이였으나 올 해 전시회는 실생활에 편리하게 적용된 것을 시연했을 뿐만 아니라, 대형 통신 3사는 TV광고까지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필자의 경우, 운동 삼아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을 하는데 자전거 도난방지에 대한 솔루션을 kt에서 출품하였습니다. (아래 사진 참조)
다음으로는 삼성과 LG에서 TV광고로 보여주는 스마트 냉장고입니다. 내부를 문을 열지 않고, 볼 수 도 있으며 언제 반찬을 넣었는지 그리고 윈도우8.1과 윈도우10 OS를 탑재시켜, 다양한 분야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선의 한계를 뛰어넘는 LTE 모듈 칩도 전시되었습니다. 향후, 보안장비와 움직이는 사물인터넷에 주력으로 장착될 칩들입니다.
아래는 IoT기기와 사물인터넷에 연동되는 한솔넥스지 LTE VPN제품들입니다.
이외에도 XN시스템즈에서도 무선VPN장비를 전시하였습니다.
또한, 글로벌 기업인 화훼이에서 처음으로 전시를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작년에 참석했는 많은 기업들이 참석해서, 다양한 아이디어로 많은 가능성을 보여준 전시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