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VPN VF403L
— 2017년 2월 10일 LTE VPN VF403L에 댓글 닫힘 950IT인프라 전문기업 아임넷에서 LTE VPN 보안장비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몇 년전부터 공공기관과 대기업, 공장을 시작으로 무선 인터넷이 도입되기 시작하였고, 이제는 VPN(가상사설망)을 구축할 때도 LTE망이나 3G망을 통해서 자유롭게 VPN망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반드시 국정원CC인증이 있는 제품이여야만 정상적인 납품 및 보안적합성 검토에서 최종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국정원CC인증서 일부부입니다. 아임넷이 공공기관, 군부대, 금융권, 방산업체 및 보안업체에 납품하는 넥스지 제품에는 국정원CC인증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무선 VPN망을 구축해 본 경험이 있는 업체들이 많지 않은 실정입니다. 그 이유는, 국내에 LTE망과 3G망에 보안 프로토콜을 많은 곳에 실제 적용한 업체가 많치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LTE나 3G는 무선 전파신호이다보니 기존의 일반 인터넷과 연동되는 VPN망 구성과 그 설치방법이 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차이를 모르고 사업을 진행할 경우 납품 후, 시행착오와 변수가 발생하여 시간적, 금전적 손실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업체 선정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LTE VPN은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도입건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LTE VPN 도입이 증가하는 이유는 이동식 차량이나 선박, 산 정상, 오지, 무인 기지, CCTV 연동 등 일반 유선 인터넷이 닿지 못하는 지점까지 모두 안정적으로 통신 암호화가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 현장 설치 사진은 대외비므로 이미지를 올리지 못한 점 양해바랍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은 대부분 무선 전파 환경에서 무방비로 통신을 주고 받는데, 아임넷 LTE VPN, 3GVPN을 도입하면 모든 무선 데이터가 암호화(무선 암호화)가 되어 중간에 가로채도 데이터를 복호화할 수 없어 정보보호에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다시 말하면, 가상사설망VPN을 무선으로 구축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단점은 VPN장비 개통시 사전 작업이 좀 더 복잡하다는 점과 한달간 사용될 회선 트래픽을 예측하여 LTE나 3G망을 개통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통신사 3사(KT, LG, SK) 중 한 곳을 선정해서 개통해야 하는데 장비 라인업별로 개통 가능한 통신사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통신사와 넥스지 간의 무선VPN사업 제휴에 의한 것으로 보다 더 나은 안정성 및 빠른 설치를 위한 것입니다.
아임넷에서 제공되는 넥스지 LTE VPN장비는 다양한 분야에 폭 넓게 최적화 되어있고, 2013년부터 공급해 왔기 때문에 안정성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아임넷에서는 공공기관에 정식으로 납품되는 무선VPN 사업을 성공적으로 납품한 경험을 바탕으로 LTE VPN을 차질없이 빠르게 설치 및 기술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